음악·Golden pop

자니스 이안( Janis Ian)의 히트곡 "윌 유 댄스(Will you dance?)"

雄河 2015. 11. 29. 23:47

자니스 이안( Janis Ian)--윌 유 댄스(Will you dance)?



Hurusato(1)_cut.jpg

해적판이라도...



아~ you tube 동영상 만들기가...



맘놓고 한번 멋지게 만들어 보려 했는데,
이거 보통일이 아니군요.
어김없이 이번 주도 위성방송 BS-i 에서는 " Song to Soul( 영혼을 울리는 명곡)" 을 방송했습니다.
이번 주 목요일 밤 10시 BS-i 가 내보낸 노래는 자니스 이안( Janis Ian)의 히트곡 "윌 유 댄스(Will you dance?)"였습니다.
포크뮤인데 탱고조(調)의 리듬도 타고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노래였습니다.

이번에야말로 카메라 촬영이 아닌, DVD 녹화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메시지 창이 뜨면서 "녹화할 수 없는 디스크"라는 문자메시지가 나옵니다.

사용한 것은 Fujifilm DVD-R 이었는데, 이 디스크가 문제가 된 것입니다.
이 디스크는 아날로그 방송만 녹화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BS-i 는 물론 100% 디지탈 방송만 내보냅니다.
급기야 디스크를 바꾸기에 이르렀습니다. 바꾼 디스크는 Maxell DVD-RW 이었는데 디지탈 방에도 대응할 수 있는 디스크입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CPRM대응" 디스크를 사용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방송국에서 더빙과 무단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프로텍트( protect) 를 건 것을, 해제시켜주는 대응방식입니다.

그러니까 디스크를 구입할 때, 염두에 두어야할 것은 (1) 디지탈 방송을 수할 수 있어야 하고 (2) "CPRM대응" 디를 구입해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Maxell DVD-RW 디스크는 위의 두가지 요건을 다 충족시켜주는 디스크였습니다.
디스크를 바꾸는 사이 어느덧 30분이 흘러가고, 남은 시간은 30분 정도. 그러나 중요한 대목은 뒷부분에 있었기 때문에 남은 시간만 녹화해도 "대세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드디어 녹화를 끝내고, 컴퓨터 앞에 앉아 작업을 시작하려는데...
그런데 무슨 작업이냐구요? 바로 "뮤비 메이커"로 동영상을 만들어 you tube 에 올리는 작업입니다.

그런데, 이 무슨 영문인지, 컴퓨터에서, 녹화된 Maxell DVD-RW 디스크를 읽을 수도 없고, 물론 재생도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이 목요일 밤의 작업은 그만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금요일 "컴퓨터 전문가"에 알아보니, 역시 방송국에서 더빙과 무단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프로텍트( protect) 를 건 것이 끝까지 위력을 발휘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즉 녹화까지는 할 수 있었지만, 이 프로텍트( protect) 는 이 녹화물을 컴퓨터에 떨구어 재생하는 일은 "완강히 거절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컴 전문가는 Intervideo Win DVD 9라는 프로그램을 구입하여 인스톨하면, 녹화물을 컴퓨터에 떨구어 재생하는 일까지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래도 "뮤비 메이커" 로 데이타를 옮기는 일은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이로 인하여, 저는 디지탈 방송국의 프로텍트( protect) 가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를 새삼 깨달았습니다.

뮤비 메로 데이타를 옮기지 못하면 you tube 도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럼 지금 you tube에, 비교적 좋은 화질로 올라있는 , 일본방송국 방송 녹화음악은 어떻게 올려진 것이냐구요?

이곳의 전문가에 의하면 거의 다 "해적판"이라고 합니다. 불법이라 합니다. 경찰이 나서면 잡혀간다고 합니다.

일본 디지탈 방송국의 프로텍트( protect) !! 어휴, 무섭습니다.
(일본은 2011년까지 모든 방송을 디지탈화(化)한다고 합니다. 시기는 한국과 비슷하지요?)

지금까지는 그래도 해보는 것이 저의 옹고집이었지만, 저 혼자에게 일 생기는 것은 괜찮지만, "비교적 유명세를 타고 있는" 우리 가족에게까지 일 생기면 큰 일이다 싶어, 이번은 자제하기로 했습니다.

할 수는 있습니다. " Intervideo Win DVD 9 "과 "동영상변환소프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앞으로 제 마음의 동요가 가라앉으면 모르겠으나, 지금은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녹화한 자니스 이안( Janis Ian)의 히트곡 "윌 유 댄스(Will you dance?)" 보내 드리지 못해 유감입니다. ㅎㅎ


2009/03/06 21:58